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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가온 보건케어'의 인터넷 서비스 및 가정방문산후조리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가온 보건케어'는 가정방문산후조리(산모도우미 파견)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정보통신설비 및 영업장을 갖추고 '가온 보건케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 '이용자'란 '가온 보건케어'의 이용약관에 따라'가온 보건케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가온 보건케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가온 보건케어'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가온 보건케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 번호를 부여 받은 자)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가온 보건케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내용 및 범위)

  • 산모도우미는 '가온 보건케어' 서비스 프로그램에 의거하여 산모 회복과 신생아 돌보는 업무를 주로 하며 부수적으로 간단한 집안일을 도와드립니다. 단, 남편 이외의 가족에는 별도의 서비스요금이 부과됩니다.
  • 산모도우미 서비스 범위는 청소(산모/아기방, 거실, 주방), 세탁(신생아 옷은 손세탁하고 기타 세탁물은 세탁기 이용), 식사준비(원칙적으로 산모의 식사에 한정하며, 가족의 식사준비는 예외적으로 인정합니다.)와 기타 '가온 보건케어' 프로그램에서 정하는 산모/신생아/큰아이/기타 가족에 대한 산모도우미 서비스로 하며, 산후조리와 직접 관련이 없는 가사 일은 별도의 합의가 없으면 제외 됩니다. (화장실 같은 경우에는 간단한 물청소만 합니다.)
  • ‘가온 보건케어'는 웹사이트를 통해 다음 각 호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가정방문 산후조리서비스 안내 및 온라인 신청
    2. 온라인 고객상담

제4조(예약)

  • 서비스 신청은 인터넷, 전화, 팩스, 직접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이후, 3일 이내에 이용자가 '가온 보건케어' 지정계좌에 소정의 예약금을 납입한 후, 실명(신청자명 또는 입금자명)을 통보하여 입금확인을 함으로써 예약이 완료됩니다.
  • 서비스 예약금의 납부는 무통장 입금을 통해 가능합니다.
  • 서비스 예약금 입금 확인 시, '가온 보건케어'는 이메일 또는 전화, SMS를 통해 이용자에게 입금 확인 통지를 합니다. (회원은 사이트 로그인 후 마이 페이지를 통해서도 본인의 입금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 ‘가온 보건케어’는 제4조와 같은 서비스 예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고의적 기재누락 이 있는 경우
    2. 타인 명의를 무단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서비스 신청3일 이내 예약금이 미 입금된 경우
    4. 상담/제출서류에 허위가 있는 경우
    5. 기타 '가온 보건케어'에 알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예약에 대하여 제5조 제3항의 예약금 입금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단, 불승낙 시 이용자에게 예약금 환불 및 즉시 통보 조치합니다.

 

제6조(예약 변경)

분만 일의 변동, 수술일자 변경, 서비스 이용기간 변경 등 예약사항의 변동이 있을 시, 이용자 또는 가족은 최소 10일 이전에 반드시 '가온 보건케어'에 해당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이용자에게 귀책있으며, 손해가 발생할 경우 배상 책임을 집니다

제7조(예약 취소 및 환불)

  • 이용자는 개인 사정에 의한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예약 취소는 출산예정일로부터 최소 15일 이상의 기간 이전에 이용자가 인터넷, 전화, 팩스, 직접방문 등의 방법으로 예약취소 의사를 밝히고, '가온 보건케어'가 이를 확인함으로써 이루어짐을 원칙으로합니다.
  •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예약취소 시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출산예정일 15일 이상의 기간을 두고 취소 시에는 예약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2. 계약 후 24시간 이내 해약 시에도 예약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3. 출산예정일 15일 미만의 기간을 남기고 취소시

- 개시 이전 : 예약금의 50% 공제 후 환불

- 개시 이후 : 해지일 까지의 예약금 계산후 잔여 예약금 40% 공제후 환불

예시) 예약금 20만원 10일 이용시, 2일 이용후 취소는 잔여 16만원의 40%(8만원 공제)후 9만6천원(96,000원)이 환불됩니다. 

대여용품 이용시 배송료가 추가 차감될수 있습니다.(왕복 택배비 10,000원)

제8조(이용요금 및 결제)

  • 서비스 이용요금은 '가온 보건케어'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하며, 서비스 예약 시 '가온 보건케어'와 이용자 간 협의된 견적금액입니다.
  • 서비스 예약금은 서비스 시작 전 예약 시 '가온 보건케어' 지정 계좌로 납부합니다. 단, 장보기 비용은 이용요금과는 별개이므로 산모도우미 장보기 시 비용을 별도 지불하셔야 합니다.
  • 서비스 잔금은 산모도우미에게 직접 지불하셔야 하고, 산모도우미 급여는 회사의 수익이 아니므로 회사에서 현금영수증 발행이 안됩니다. 또한, 산모도우미도 개인사업자 신분이 아니므로 영수증 발행이 안됩니다.

제9조(이용기간 및 연장)

  • 서비스 이용기간은 최소 2주를 기본으로 하며, 주단위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서비스의 연장 시에는 최초 계약기간과 합산되어 요금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추가되는 기간만큼의 새로운 서비스요금으로 적용되며, 예약금을 추가 지불하셔야 합니다.
  • 서비스 진행중에 기간 단축 시 단축된 기간의 예약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중 서비스의 종류를 변경(출퇴근형 ↔ 입주형) 시에는 변경 희망일까지의 금액을 정산 후 새롭게 진행되는 서비스의 종류와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합니다.
  • 출퇴근 서비스에서 입주형 서비스로 또는 입주형 서비스에서 출퇴근 서비스로 변경하거나 기간연장 시 도우미가 변경 되거나 서비스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 이용자는 필요 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산후조리에 대한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 시 산모도우미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최소 2일 정도의 교체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1. '가온 보건케어'에서 정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특별한 사유 및 협의 없이 이행치 아니하는 경우
    2. 산모도우미 서비스가 불성실하여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위생 및 청결상태가 양호하지 못할 경우
    3. 산모도우미가 의료행위를 하려 하거나 강요하는 경우
    4. 이용자 및 가족과 감정적 갈등으로 원만한 산후조리서비스가 보장되지 아니할 경우
    5. 기타산모도우미와 맞지 않아 부득이 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 산모도우미는 산후조리를 돕는 자로서 의료행위는 하지 않으며, 요구하거나 응해서도 안 됩니다. 병원에서 특별한 주의를 요하는 산모 또는 신생아의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니, 사전에 '가온 보건케어'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귀중품 또는 파손되기 쉬운 물품은 이용자께서 사전에 안전하게 보관조치를 취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도난 등의 사건의 경우 형사 확정판결이 없는 이상 도난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상태 및 이상증상에 대해 '가온 보건케어'와 산모도우미에게 사전에 통보하여야 하며, 이상증상에 따른 주의사항 또는 금기식품을 알려주실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소홀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 신생아에게 발병 및 이상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검진 여부 등에 대한 최종 의사결정은 이용자가 하며, 병원검진 시 산모도우미가 동행 및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웹사이트 회원 비밀번호가 노출, 도용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제3자에 의한 노출을 인지한 경우 즉시 '가온 보건케어'에 통보하여 안내에 따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가온 보건케어'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1조(가온 보건케어의 권리 및 의무)

  • '가온 보건케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산모도우미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와 산모도우미간의 개별약정이 있는 경우 혹은 추정되는 경우, 가온 보건케어는 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잇으며, 예약금의 반환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가온 보건케어의 인력 유츨에 대한 모든 민사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모도우미에게 인격적 모독이나 신변의 위협을 느끼게 하는 경우
    3.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모도우미의 산후조리를 거부하거나 불성실하게 응하여 원만한 산후조리 활동이 불가능한 경우
    4. 산모도우미 서비스의 범위를 벗어나는 과도한 가사일을 요구하여 산후조리 서비스를 제대로 수행하기 힘들다고 판단되는 경우, 산모도우미는 이를 거부할 수 있으며, 계약을 해지할수 있습니다.
    5. 기타 산모도우미가 이용자 가정에 부적응할 경우, 산모도우미를 1회 교체할 수 있으며, 교체 후에도 이용자 가정에서 부적응할 경우, 부적응의 이유가 산모에 의한 것일 경우 '가온 보건케어'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온 보건케어’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가온 보건케어’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가온 보건케어’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서비스 중도 해지 및 환불)

  • 이용자 및 ‘가온 보건케어’는 제10조 2항, 제11조 1항에 의거 서비스를 중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해지 시에는 기 제공된 예약감사선물대금, 택배비는 예약금에서 공제 후 환불합니다 .(제공된 선물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제13조(산후조리 임대용품 이용)

  •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기간 중 임대해 드린 관련 산후조리서비스용품을 자유로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임대용품의 소유권은 '가온 보건케어'에 있으며, 서비스 만료 시 반납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 이용기간 이외에 계속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 서비스 만료 전에 '가온 보건케어'에 이를 통보하여야 하며 별도 임대요금이 부과됩니다. 이때 '가온 보건케어'에서 이용자께 보내드리는 편도 택배비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임대용품 이용 시, 이용자 가족의 과실로 인해 파손 또는 분실 시 이용자께서 이를 변제하며, 산모도우미 과실에 의한 경우 산모도우미가 변제하여야 합니다.

제14조(산모도우미 근무시간 및 의무)

  • 출퇴근형의 근무시간은 평일 09:00~18:00, 토요일 09:00~14:00,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 입주형의 근무시간은 일요일 18:00~토요일 16:00로 하며, 토요일 16:00~일요일 18:00까지는 휴무입니다.
  • 보다 양질의 산모도우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출퇴근형은 1일 1시간, 입주형은 1일 2시간 그리고 1주일에 4시간의 외출시간을 이용자와 협의하여 휴식 및 외출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법정 공휴일, 명절기간은 휴무를 원칙으로 하며 이용자와 협의하여 연장근무를 실시합니다.
  • 입주형의 경우 저녁 8시에 가사업무를 끝내고 저녁 9시 이후에는 신생아와 취침을 하도록 합니다.
  • 입주형의 경우 휴가시간은 토요일 4시 퇴근, 일요일 6시 출근으로 합니다.

제15조(회원가입)

  • 이용자는 '가온 보건케어'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가온 보건케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가온 보건케어'의 업무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전화상담이나 대리인을 통해 예약을 한 고객의 경우 회원가입을 안내하고 고객이 대리로 회원가입을 요청한 경우 자동으로 회원에 가입됨을 알려드립니다

제16조(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 회원은 언제든지 '가온 보건케어'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가온 보건케어'는 즉시 탈퇴 처리합니다.
  •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가온 보건케어'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가온 보건케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가온 보건케어'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기타 부당한 목적으로 회원의 가입 탈퇴를 월 3회 이상 반복하는 경우
  • 회원탈퇴는 웹사이트의 회원탈퇴란 을 통해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7조(회원에 대한 통지)

  • '가온 보건케어'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온 보건케어'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가온 보건케어'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가온 보건케어'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 '가온 보건케어'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
    3. 주소
    4. 자택전화번호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가온 보건케어'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임대용품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한 것으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회원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 정보를 협력업체간에 공유하는 경우

제19조(손실보상)

‘가온 보건케어'는 서비스 기간 중 산모신생아도우미의 고의 , 과실, 위법행위 등으로 인한 이용자에게 대인 또는 대물 피해가 발생 한 경우, 배상책임보험 업체의 조사과정을 거쳐 보험회사의 배상범위내에서 보상을 합니다

제20조(면책)

  • '가온 보건케어'는 이용자와의 공식 계약 범위(이용기간, 이용시간, 이용요금, 이용조건) 외에 이용자와 산모도우미간 임의의 거래행위에 대해서는 사고 및 민원 발생 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가온 보건케어'와 산모도우미는 산모의 건강회복과 신생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주의 성실의 책무를 다해 서비스에 임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모 또는 신생아에게 질병이 발생한 경우, 산모도우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그 책임을 '가온 보건케어'나 산모도우미에게 지울 수 없습니다.
  • '가온 보건케어'는 웹사이트상에서 하이퍼링크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 제휴업체 또는 타 업체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가온 보건케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가온 보건케어'에 귀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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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2조(분쟁해결)

  • '가온 보건케어'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고 이의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합니다.
  • '가온 보건케어'는 이용자와 산모도우미간 분쟁이 있을 시, 이의 해결을 위해 중재할 수 있습니다.
  • 쌍방의 과실이 명백히 입증되지 않는 어느 일방의 주장에 의한 도난 분실 등 사고 발생시, 사건 해결을 위해 관할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하여 그 결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이때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법적 분쟁 발생시, 분쟁에 관한 중재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3조(관할기관 및 준거법)

  • '가온 보건케어'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의 관할은 민사소송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가온 보건케어'와 이용자 간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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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보존 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기록(5년), 대금 결제 및 재화공급 기록(5년), 불만 또는 분쟁처리 기록(3년)
  3.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귀하의 동의를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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